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음성군, 5대 신성장산업 ‘뷰티헬스’ 로 국내외 시장 선점 목표

등록일 2022년03월03일 09시13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음성군청 전경 (사진출처: 음성군)

 

음성군은 새로운 도약을 위한 핵심 전략이자 충북을 넘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산업기반을 구축할 5대 신성장산업으로 △신에너지 △자동차물류 △뷰티헬스 △지능형부품 △기후환경농업을 선정해 집중 육성하고 있다.

 

군이 미래먹거리 산업으로 선정한 5대 신성장산업의 하나가 뷰티헬스 산업이다.

 

건강과 아름다움에 대한 욕구는 기원전부터 현재까지 이어오고 있으며 현대에 이르러서는 다변화된 미적기준과 과학기술을 바탕으로 뷰티헬스산업이 나날이 발전해 오고 있다. 군은 이에 주목, 바이오 기술과 접목해 미래 성장 가능성이 높고 새로운 일자리 동력이 될 뷰티헬스 산업의 기반조성에 총력을 다하겠다는 계획이다.

 

군은 수요가 증가하는 화장품, 바이오, 헬스케어 산업의 국내외 시장 선점을 위해 산업기반을 조성하고 중소기업 육성을 위해 다각도로 지원하겠다는 전략이다. 이를 통해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도 도모한다는 방침이다.

 

군은 맹동면 일원에 추진 중인 테크노폴리스산업단지를 뷰티헬스 특화산단으로 조성해 관련 기업을 집적화할 계획이다. 산단은 내년 초 착공해 2025년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특화산단이 조성되면 산단 내에 뷰티헬스산업 종합지원센터도 구축할 계획이다. 종합지원센터는 기술 개발, 시제품 제작, 디자인, 마케팅, 수출 등과 관련된 컨설팅 등 전주기 원스톱서비스를 지원하는 센터로 현재는 지난해 12월 극동대에 개소한 뷰티헬스솔루션센터가 그 역할을 대신하고 있다.

 

뷰티헬스솔루션센터는 지역 거점의 인프라 조성을 위해 충북도에서 추진한 공모사업에 극동대가 신청해 선정된 사업으로 충북도와 음성군의 재정지원을 바탕으로 극동대 산학협력단에서 사업을 수행한다. 기업의 기술 개발 및 시제품 제작에 필요한 장비를 구축해 놓음으로써 기업은 장비 사용을 위해 타 지역으로 가지 않고도 센터를 통해 저렴한 비용으로 공동활용 장비를 이용할 수 있으며, 기술 자문 등 대학의 인적 인프라를 활용해 기업 애로사항 해결에 많은 도움을 주게 된다.

 

더불어 2020년부터 군은 뷰티헬스 기업이 기술개발을 통해 경쟁력을 확보하고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기업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바이오헬스산업 지역혁신플랫폼 지원사업, 시군 경쟁력강화산업 육성사업, 면역체계 증진제품 개발지원사업 등이다. 이로써 현재까지 20여개의 업체가 30개의 R&D(Research and Development) 및 비R&D 과제를 수행했다. 군은 앞으로도 기업의 기술력이 국내외 시장을 선점할 수 있는 핵심이라는 판단으로 기업 역량 강화를 위한 지원을 지속할 예정이다.

 

군은 또한, 지난해 10월, 뷰티헬스분야 15개 기업체가 참여한 뷰티헬스산업 기업체협의회를 발족해 기업과 군의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소통채널을 마련했다. 협의회는 기업체 간 정보 교류, 기업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지원사업 발굴, 불합리한 제도 개선 건의 등 기업과 군의 상생발전을 위한 가교 역할과 뷰티헬스산업 육성을 위한 지원군 역할을 동시에 해내고 있다.

 

뷰티헬스산업의 집중 육성 결과로 군은, ㈜녹십자웰빙, ㈜녹십자엠에스, ㈜LCC, ㈜국전약품, 콜마비앤에이치(주) 등 뷰티헬스 관련 19개 기업과 7440억원의 투자유치에 성공해 1802명의 고용창출 효과를 거뒀다.

 

윤동준 군 혁신전략실장은 “음성군에 입주해 있는 90여개의 뷰티헬스산업 분야 기업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 그리고 기반 조성을 통해 기업과 동반 성장하는 음성군을 만들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또한 “신성장산업을 통한 미래형 융복합 뷰티헬스산업을 이끌기 위해 주민은 물론이고 기관, 기업, 대학과 소통하며 상생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