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충북경제자유구역청, 드론 실증사업 추진

등록일 2022년02월03일 09시47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드론 실증사업 (사진출처: 충청북도)

 

충북경제자유구역청이 올해 ‘스마트 드론* 콜드체인** 실증지원 사업’으로 청주 오송-오창 권역에 대한 드론 실증에 나선다.

 

* 드론(Drone) : 조종사가 탑승하지 않은 채 항행할 수 있는 비행체

** 콜드체인(Cold-chain) : 코로나19 백신을 포함해 온도에 민감한 의약품 등을 최적의 상태로 유지하며 유통시키기 위한 저온유통 물류체계

 

충북경제자유구역청은 이번 실증을 통해 충북지역 전략산업인 화장품·바이오·제약산업과 미래항공모빌리티산업(드론, 도심항공교통(UAM)*)의 융합을 도모하는 한편, 충북 특화형 드론 서비스 모델로 발전시켜 나가겠다는 계획이다.

 

* 도심항공교통(UAM) : 도심지 내 수직이착륙이 가능한 전기동력 비행체를 활용하여 도시권역(30~50km) 교통수요를 정체 없이 수용 가능한 차세대 3차원 교통 서비스

 

아울러, 올해 화장품 시험용 시료배송을 시작으로 배송품목을 의약품 등으로 확대하고, 향후에는 백신 및 바이오의약품을 배송하는 것을 구상하고 있다.

 

충북경제자유구역청은 드론배송으로 신속하고 안전한 물품 배송과 더불어 탄소배출이 없는 친환경 콜드체인을 도내에 적용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한편, △『UAM 팀코리아』 참여기관 승격, △충북 드론·UAM 연구센터 개소, △소방청 119항공정비실 유치 등을 이끌어낸 충북경제자유구역청은 향후 청주국제공항 배후지역인 청주에어로폴리스를 미래항공모빌리티산업과 회전익 MRO 산업이 융합하는 미래 첨단항공산업 클러스터로 육성하기 위한 다양한 정책을 지속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