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소년 동아리 모집 (사진출처: 음성군)
음성군 대소청소년문화의집(김덕영 관장)은 청소년들의 꿈과 끼를 키우기 위해 4차 산업혁명 시대 핵심 기술을 이용한 최첨단 탄소소재와 드론, ICT기술을 융·복합한 신개념 스포츠 ‘드론축구 청소년 동아리’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드론 축구는 탄소 섬유로 만든 보호 장구에 둘러싸인 드론을 지상에서 3m 정도 떠 있는 원형 골대에 넣는 신개념 스포츠이며, 청소년들이 주도하는 창의적인 동아리 활동으로 오는 4월 드론축구단 창단을 목적으로 운영된다.
신청 자격은 음성군 관내 초등학교 5학년 ~ 중학교 2학년생으로 주1회 이상 정기적 활동이 가능하고 드론조작 및 활동 유경험자를 우선 모집한다. 참가자에게는 전문강사 및 장비, 각종 대회 출전 지원 등의 혜택이 주어지며, 18일부터 다음 달 13일까지 모바일(QR코드)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채수찬 평생학습과장은 “청소년들이 드론축구의 팀플레이를 통해서 협동심과 책임감을 함양하고 4차 핵심 산업인 드론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이라며 청소년 동아리 활동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드론축구 청소년 동아리 모집에 대한 궁금한 점은 대소청소년문화의집(043-871-4081~4)으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