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스터 (사진출처: 청주시)
청주시와 청주교육지원청은 학교 밖 돌봄과 배움을 지원하는 청주행복교육지구 3개 영역 사업에 대해 오는 1월 28일까지 청주 지역 내 지역사회 비영리단체를 대상으로 민간공모를 추진한다.
2022년 청주행복교육지구 민간공모사업은 ▲지역사회 및 학교 틈새 돌봄으로 돌봄 안전망을 만들어가는 『온마을돌봄』 8개소 ▲마을 자원을 활용한 다양한 방과후 활동을 지원하는 『마을속특색프로그램』 31개소 ▲청소년들이 지역사회 안에서 미래역량을 키우고, 건강한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청소년활동프로그램』 7개소 등 3개 영역 총 46개소로 추진된다.
청주시와 청주교육지원청에서는 1월 10일 오후 2시 청주교육지원청 제1청사 대회의실에서 사업 설명회를 실시하며, 설명회에 참석이 어려운 비영리단체를 위해 이달 10일부터 25일까지 찾아오는 사업설명회도 개최한다.
설명회는 청주행복교육지구 각 사업 영역의 취지와 특색 뿐 아니라 운영상의 유의점, 공모에 따른 회계 절차 안내까지도 포함된다.
더 자세한 공모 절차와 지원 조건은 청주교육지원청 또는 청주행복교육지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지역과 연계한 청주행복교육지구 민간공모사업이 코로나19 위기 상황에서도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