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증평에서 용암동 방향 좌회전차로 추가 확충 개선

등록일 2019년10월21일 09시19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상리교차로 (사진출처: 청주시)

 

청주시는 상리교차로 내 증평에서 용암동 방향 좌회전차로 추가 확장하여 출·퇴근시간 교통정체가 해소 될 수 있도록 개선사업을 완료했다.

 

그간 상리교차로를 이용하는 시민들은 교차로 내에서 좌회전 대기 등 교통정체구간을 통과 또는 우회해야만 하는 불편을 호소해왔다. 특히 증평에서 용암동 방향은 직진 차량뿐만 아니라 우회전 차량까지 꼬리를 물면서 상리터널 부근까지 1~2km 정체가 매일 되풀이 되고 있다.

 

이런 주민들 불편사항을 해소하기 위해 충북지방경찰청 및 흥덕경찰서 등과 지속적으로 현장점검 협의 결과, 교통섬 축소(B=2~3m, L=75m), 주변 가로수 정리, 가로등 및 지장물(한전주, 표지판) 이설 공사 시행 후 차로 재조정, 좌회전 및 U턴차로 노면표시 신설, 교통안전표지판, 신호등 이설공사를 시행했다.

 

2차로로 운영되던 율량동 방면 차선을 3차선으로 늘렸으며, 좌회전 3차선를 직·좌회전차로로 운영하여 기존 신호 대기행렬이 대폭 감소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좌회전교통량을 해소하기 위해 일부 개선한 사항이며, 곧 상리고가차도가 설치되면 출·퇴근시간대 교통정체는 상당부분 해소 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또한, 교통사고 예방과 교통안전 확보를 위해 교통법규 준수 및 양보 등 시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