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탄금호 업사이클링 자전거 대여소‘인기’

등록일 2019년10월18일 10시44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자전거 대여소 (사진출처: 충주시)

 

충주시는 삼성물산 빈폴이 ‘바이크 위 라이크(Bike we like) 캠페인’ 일환으로 진행 중인 탄금호 업사이클링 자전거 대여소가 개소한지 50일 만에 이용객 1300명을 돌파하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시에 따르면 빈폴은 자전거 재활용 사업을 펼치고 있는 사회적 기업 '두 바퀴 희망자전거'와 협업으로 폐자전거를 수거한 뒤 업사이클링을 거친 자전거를 풍광이 좋은 충주탄금호에 기부했다.

 

충주체험관광센터 앞에 설치된 탄금호 업사이클링 자전거 대여소에는 빈폴이 기부한 성인용 29대, 아동용 5대, 2인용 2대 등 다양한 종류의 자전거 36대가 구비돼 있다.

 

탄금호에 방문한 관광객들은 신분증만 제시하면 누구나 자전거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이용시간은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다.

 

조정경기장에서 탄금호 무지개길까지의 약 3.5km 구간은 자전거 매니아들 사이에서도 명품 자전거길로 불리는 곳으로 호수를 낀 아름다운 자연 풍광과 관광지를 둘러볼 수 있는 매력적인 구간이다.

 

특히, 관광객들은 감성적인 분위기의 자전거대여소와 빈폴자전거 포토존에서 탄금호 일원의 풍경과 함께 독특하고 예쁜 사진을 찍을 수 있다.

 

또한 인스타그램 인증샷 및 즉석사진 인화 이벤트를 진행하고 매주 추첨을 통해 소정의 상품을 제공하는 등 소소한 즐길거리로 관광객들의 입소문을 타고 있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