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먹거리와 즐길거리 풍성한 2019 보은대추축제 현장!

등록일 2019년10월14일 16시46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2019 보은대추축제 현장 속으로!

 



 

매년 가을 충북 보은에서는 보은대추축제가 한창입니다.

올해는 10월 11일 금요일부터 20일 일요일까지 10일간 보은대추축제가 개최됩니다.

보은대추축제는 보은에서 자라는 청정 농특산물이 가득해 먹을거라와 즐길거리가 풍부한 농특산물 축제입니다. 올해는 어떤 프로그램이 준비되었는지 현장 속으로 한번 들어가 볼까요?

축제장 입구는 보청천 및 뱃들공원 주변 곳곳에 길이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편한 곳으로 입장해서 구경하시면 됩니다.

 

 

 

볼거리 가득한 풍물시장과 농산물 판매장

 



 

보청천 축제장 입구 초입에는 풍물시장이 줄지어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마치 시골 장터가 열린 것처럼 다양한 길거리 음식을 판매하고 있으며, 잡화, 생활생품 등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고 있어요. 곳곳에서는 엿장수와 무명 트로트가수 공연이 펼쳐지며, 세계 각국 다양한 물품도 만나볼 수 있답니다.

 

 


 


 


 


 


 

좀 더 들어가면 보은에서 자란 농산물판매장이 나옵니다. 보은대추축제에서는 보은대추 뿐만 아니라 사과, 배, 감, 고구마, 마늘, 호박, 잡곡 등 다양한 보은 농특산물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보은 농민들이 직접 재배한 싱싱한 농산물을 판매하기 때문에 믿고 구매할 수 있습니다.

 

 

 

 

 

국화 꽃동산과 오장환 문학거리 거닐기


 

농특산물 부스를 지나면 바로 국화꽃동산이 보입니다. 꽃동산답게 꽃향기가 은은하게 피어오릅니다. 아기자기한 모양으로 꾸민 꽃동산은 곳곳이 포토존입니다. 특히 가족단위로 놀러온 관람객들이 삼삼오오 모여 사진을 예쁘게 찍습니다.

 

 


 

꽃동산을 지나면 바로 오장환 문학거리가 나옵니다. 보은의 천재시인인 오장환을 기리기 위해 마련된 곳으로 오장환 시인의 작품과 삶을 느껴볼 수 있는 곳입니다.

 

 

 

 

다양한 체험부스와 놀이동산 즐기기


 


 


 

보청천 다리를 지나면 다양한 전시·체험 부스가 펼쳐집니다. 무형문화재시연과 체험부스가 준비되어 있어서 아이와 함께 체험하기 좋은 장소입니다.

 

 

 

 

보은대추 직접 맛보고 구매해보세요!


 

 

보청천 축제장 가운데 거리에는 이 축제의 꽃 대추 판매장이 자리 잡고 있는데요. 가을에만 맛볼 수 있는 붉게 물든 생대추와 마른대추, 대추칩, 대추즙 등 대추를 직접 맛보고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보은 읍·면 농가에서 직접 재배한 대추를 갖고나와 판매하기 때문에 믿고 구매 할 수 있는데요. 각 농가에서 맛보라며 대추를 하나씩 주시기 때문에 먹어보고 입맛에 맞는 농가에서 대추를 구매하시면 됩니다. 인심이 좋아서 덤으로 대추를 담아서 주시기 때문에 기분까지 좋아집니다.

 

 


 

생대추는 24, 26. 28 30 크기에 따라서 금액이 상이한데요. 10,000원, 12,000원, 15,000원 20,000원입니다. 축제장에서는 카드나 현금으로 사용 가능하지만 대부분 현금으로 거래가 된다는 점 꼭 참고해주세요.

 

 

 

 

먹거리장터에서 배를 든든하게!


 


 

실컷 생대추를 맛보고 뱃들공원으로 올라가 보면 먹거리 장터가 즐비해 있습니다. 간단하게 간식으로 먹기 좋은 닭꼬치, 소세지, 오뎅, 닭강정, 군밤 등 길거리 음식도 있고, 점심 저녁에 든든하게 배를 채울 수 있는 식당도 가득합니다. 장터국밥과, 산채비빔밥, 잔치국수와 파전, 바비큐 등 다양한 메뉴가 준비되어 있기 때문에 이것저것 골고루 주문해 드시면 더욱 맛있겠죠?

 

 

 

매일저녁 주무대에서 다양한 공연이 펼쳐져!


 

 

먹거리 장터를 지나면 주무대가 나옵니다. 주무대에서는 축제기간 내내 다양한 축하 공연이 펼쳐집니다. 매일 다른 시간에 공연이 펼쳐지기 때문에 미리 축제 일정표를 보고가시면 좋겠죠? 보통 저녁 6시 30분부터 큰 공연이 열리며 미리 일찍가서 자리를 맡아 보시는 게 좋습니다.

 

 

 

대추홍보관과 추억의 거리 구경하기


 


 

주무대 맞은편에는 대추홍보주제관과 추억의 동네가 꾸며져 있습니다. 추억의 거리에는 사진찍기 좋은 포토존으로 꾸며져 있으며, 어릴적 먹었던 추억의 불량식품을 판매하고 있어 소소한 재미를 제공해줍니다.

 

 

 


 


 


 

대추홍보관에서는 2019년 대추왕 선발에 수상을 한 생대추가 전시되어 있으며, 그 옆으로는 대추로 만든 와인, 잼, 편, 조청, 식초 등이 전시되어 있어 구경하는 재미가 있습니다.

 

 

이곳 근처에서는 대추 소원탑이 서 있는데, 소원을 적어서 소원탑에 넣으면 추첨을 통해 50분에게 대추를 보내준다고 하니 꼭 참여해보는 게 좋겠죠?

 

 

 

맛도 좋고 건강에 좋은 보은대추 즐기러 오세요!

 


 

 


 


 


 

먹거리도 많고 즐길거리도 다양한 2019 보은 대추축제!

시간가는 줄 모르고 이것저것 경험해보기 너무 좋은 축제였답니다.

보은에서 자란 청정 농특산물도 저렴한 금액으로 구매 할 수 있어서 1석 2조입니다.

이번 보은축제는 다가오는 주말 10월 20일까지 열리니, 아직 다녀오지 못한 분들은 이번주 내로 꼭 방문해 보시길 바랍니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