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한범덕 청주시장, 미세먼지 대책 추진 총력 주문

등록일 2019년10월08일 09시18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한범덕 청주시장 (사진출처: 청주시)

 


▲ 한범덕 청주시장 (사진출처: 청주시)

 

한범덕 청주시장이 7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열린 주간업무 보고회에서 직원들의 노고를 위로하고, 미세먼지 대책 추진 총력 등을 주문했다.

 

한범덕 청주시장은“청원생명축제가 아프리카돼지열병과 태풍‘미탁’등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큰 문제없이 막을 내렸는데 잘된 점과 미흡한 점에 대한 기록을 꼭 남겨 잘된 것은 발전시키고 미흡한 것은 보완할 수 있도록 하자”라며“주차 관리, 편의시설, 먹거리, 일교차가 큰 날씨에 따른 대처방안 등에 대한 분석을 반영해 내년에는 더 나은 축제로 거듭나기를 바란다”라고 지시했다.

 

이어“제19호 태풍‘하기비스’가 우리나라에 미치는 영향은 아직 불확실 하지만 만에 하나 있을지 모르는 피해를 대비해 취약지구 점검 등 태풍관련 대비를 철저히 해 달라”라고 당부했다.

 

또“미세먼지 대한 심각성이 대두되고 있는 상황에서 우리 시도 친환경차량 보급사업, 노후경유차 폐차 지원 사업, 소규모사업장 대기오염방지시설 개선 사업 등 미세먼지 저감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라며,

 

“2020년부터 비상저감조치 발령 시 배출가스 5등급 차량에 대한 운행 제한과 2020년 4월 대기오염총량제 시행 등 법 기준이 강화됨에 따라 현실적으로 발생할 수 있는 문제 및 미세먼지 최소화를 위한 대책 마련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해 줄 것”을 주문했다.

 

아울러 방송에 보도된‘여성 안심 귀갓길’관련 안전정책과에서는 미흡한 점에 대한 대책을 마련하고 스마트시티 통합플랫폼, 지역치안협의회, 맞춤형 셉테드 등 관련 부서는 시민의 안전과 범죄예방을 위해 우리 시가 추진하는 시책에 대한 점검 및 적극적인 홍보를 추진해 달라”라고 주문했다.

 

이 외에도“오늘 개막하는 청주공예비엔날레 진행에도 만전을 기해달라”라고 덧붙였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