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청주시,‘고령운전자 면허반납 지원 제도’2일부터 시행

등록일 2019년10월02일 09시39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청주시 로고 (사진출처: 청주시)

 

청주시가 고령운전자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운전면허 반납 시 1회에 한해 10만 원이 충전된 교통카드를 지원하는‘고령운전자 면허반납지원제도’를 2일부터 시행한다.

 

고령운전자란, 청주시에 주소를 두고 운전면허를 소지한 70세 이상의 사람을 말한다.

 

고령운전자 관내 사고 건수는(2015년 381건, 2016년 440건, 2017년 511건, 2018년 616건) 매년 증가하고 있다.

 

시가 이를 예방하기 위해 시행하는‘고령운전자 면허반납지원제도’의 지원 대상은 2일 이후 관내 경찰서 및 면허시험장에 운전면허를 반납한 차량 소유자 혹은 자동차 보험에 가입된 운전자를 대상으로 한다.

 

신청을 원하는 시민은 관내 경찰서 및 면허시험장에 운전면허를 자진 반납하고 운전면허 취소 결정통지서와 함께 자동차 등록증 또는 자동차보험 가입 증명서를 지참해 가까운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교통카드 지원을 신청하면 시에서 교통카드를 지급한다.

 

시 관계자는“고령운전자 면허반납 지원제도가 청주시의 안전한 교통 환경 조성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