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청주시립무용단, 제40회 정기공연 ‘영자歌... 하얀 거짓말’

등록일 2019년10월02일 09시2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공영 전단지 (사진출처: 청주시)

 

청주시립무용단은 제40회 정기공연 ‘영자歌... 하얀 거짓말’을 오는 10일 오후 7시 30분 청주예술의전당 대공연장에서 감동의 무대로 선보인다.

 

이번 정기공연은 김진미 예술감독의 취임 첫 정기공연이자 대한민국 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을 기념해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들의 가슴 아픈 이야기를 그린 내용으로 펼쳐진다.

 

‘영자歌... 하얀 거짓말’은 영자라는 소녀가 일본군 위안부로 끌려가 굴곡진 삶을 살다가 해방 후 고향으로 돌아왔으나 이미 송두리째 망가져버린 자신의 운명을 탓하는 내용을 현재를 살고 있는 영자가 과거를 회상하면서 이야기를 풀어간다.

 

위안부가 아닌 할머니라 불리고 싶고, 아물지 않은 아픈 지난날을 간직한 소녀들의 이야기인 이 작품은 2015년 제36회 서울무용제 안무상 수상작이기도 하다.

 

특히 이번 공연에서는 <평화의 소녀들>에 출연하는 학생들을 공개 모집․선발해 함께 무대를 꾸미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역사·문화의식 고취에 일환으로 공연 당일 최종리허설을 오픈해 진행할 예정이다.

 

김진미 예술감독은“이번 정기공연을 통해 그 영자들, 그리고 우리들의 아픈 상처를 다시 한 번 되새기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