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충주시, 호암지구 시내버스 운행 개시

등록일 2019년10월02일 09시17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호암지구 시내버스 (사진출처: 충주시)

 

충주시는 이달부터 시민들의 교통편의를 위해 호암지구와 시내 주요 구간을 연결하는 시내버스를 운행한다.

 

시에 따르면 대중교통 취약지역의 주민 이동권을 보장하고 지역 맞춤형 교통서비스 제공을 위한 ‘도시형 교통모델’ 국비지원 사업에 선정돼 버스 2대를 증차 운행하게 됐다.

 

주요 노선으로 555번은 시청~두진A~신연수~경찰서~1R~2R~호암사거리~우미린A~미덕학원을 1일 9회 운행하고, 666번은 터미널~1R~2R~호암사거리~우미린A~미덕학원을 1일 11회 운행한다.

 

또한, 시행일에 맞추어 오후 10시 대 서충주신도시 막차와 오후 9시대 목행방면 버스가 증회 운행된다.

 

시내버스 증차운행에 따른 노선별 시간표는 시 홈페이지 ‘교통정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시내버스 증차 운행은 호암지구 입주민들의 교통편의 증진에 일조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대중교통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시민들에게 더 나은 대중교통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호암지구는 지난 8월 말 우미린 아파트를 시작으로 10월에는 힐데스하임, 두진하트리움이 입주하는 등 내년까지 5개 단지 4000여 세대가 입주를 완료할 예정이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