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충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다양한 보육지원 프로그램 운영

등록일 2019년10월01일 09시2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충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 (사진출처: 충주시)

 

충주시가 지역 아동과 부모, 어린이집 보육교직원들을 위한 풍성한 보육지원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충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10월을 맞아 부모들의 양육을 돕는 ‘부모양육 힐링프로그램’과 보육교직원들을 대상으로 ‘메이커 교육’ 참가자를 모집 중이다.

 

‘부모양육 힐링프로그램’은 10월 14, 21, 28일 총 3회에 걸쳐 성격검사, 미술치료, 양육코칭 등을 실시하는 수업으로, 부모가 스스로와 자녀의 고유한 성격에 대해 깊이 이해할 수 있을 계기를 만들어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메이커 교육은’ 보육교직원의 상상력과 창의력 증진을 위해 3D 프린터의 출력 원리를 알려주는 교육과 3D펜을 이용한 만들기 실습 등을 10월 10, 17, 31일 총 3회에 걸쳐 진행함으로써, 교사들의 역량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 외에도, △영아 생태오감 퍼포먼스 △어린이 감성체험 음악극 △행복한 엄마 되기 △영아애착 프로그램 △오물오물 조물조물 쿠킹클래스 등 부모와 아동이 함께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보육교직원을 위한 직무교육, 힐링 프로그램, 역량강화 프로그램 등으로 어린이집의 보육역량 강화와 아동양육환경 개선에도 힘을 보태고 있다.

 

사영숙 센터장은 “충주시의 부모와 아이, 보육교직원 분들이 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지원하는 프로그램에 꼭 참석하셔서, 아이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가꾸는 데 도움을 얻어 가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아이들이 행복한 충주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주시육아종합센터에서는 오는 11월에 장경동 목사를 초청해 ‘행복한 가정, 행복한 육아’를 주제로 명사 초청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육아종합지원센터 프로그램 신청을 원하는 사람은 센터를 홈페이지(www.cjicare.or.kr)를 통해 접수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충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845-7505)로 문의하면 된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