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충주시, 제14회 임산부의 날 기념행사

등록일 2019년09월17일 09시33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임산부의 날 기념행사 (사진출처: 충주시)

 

충주시가 임산부의 날을 앞두고 임신과 출산의 중요성 및 임산부 배려문화 정착을 위한 행사를 가진다.

 

임산부의 날은 10월 10일로 풍요와 수확의 달인 10월과 임신기간이 10개월인 점을 착안해 정해졌으며, 올해로 14회째를 맞고 있다.

 

시는 오는 23일 당뇨센터에서 임신성 당뇨예방을 주제로 임신부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임산부 저당관리 영양교실을 연다.

 

또한 오는 10월 2일에는 계명산 치유의 숲에서 임신부 15명과 함께 녹색 자연과 더불어 숲 태교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시에 따르면, 2015년 211,976명이었던 충주시 인구수는 꾸준히 증가해 지난 2018년에는 215,859명을 기록한 반면, 출생아 수는 1,387명에서 1,189명으로 매년 출생아수가 줄어들고 있는 추세다.

 

이에 시는 저출산 극복을 위해 임산부의 날을 맞아 임산부에게 유익한 교육 및 행사 진행은 물론 평소에도 임신과 출산 및 육아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 제공과 정기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시는 △임신부 엽산제와 철분제 무료 지원 △가임기 여성 산전검사 △즐거운 출산준비교실 △이유식․베이비 마사지교실 △모유수유 클리닉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출산과 육아관련 전문도서도 무료로 대여해 주고 있다.

 

시 보건소 관계자는 “임신과 출산의 중요성을 바르게 인식하고, 임산부를 배려하는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임산부의 날 행사를 기획했다”며 “이번 행사에 예비엄마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임산부의 날 기념행사 관련 자세한 사항은 충주시 건강증진과 모자보건팀(☏850-3533)으로 문의하면 된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