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제20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 ‘행복한 삶이 플러스

등록일 2019년09월09일 09시33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제20회 사회복지의 날 (사진출처: 제천시)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복지주간, ‘소외계층 발굴 지원을 위한 홍보 행사’ 가 지난 5일 제천시 영서동행정복지센터 앞에서 열렸다.

 

이번 홍보행사는 제천시사회복지협의회 주관으로 시민 난타공연, 색소폰, 기타연주, 시민과 함께하는 문화 공연으로 시작되었으며,

 

소외계층 발굴 부스운영, 방향제 만들기 체험활동, 자원봉사자 좋은 이웃들의 봉사활동사진 전시회와 거리캠페인을 펼쳤다.

 

1998년 설립된 제천시사회복지협의회는 지난 20여 년간 제천시사회복지사업에 열과 성을 쏟고 있다.

 

특히, 지역사회 소외계층 발굴과 지원과 홍보를 통한 지역주민의 관심을 확산시키고 자원봉사자를 발굴하여 소외된 이웃들과 소통의 창을 넓히고 있다.

 

이 밖에도 기부식품 활성화 사업을 위해 전국에 퍼져있는 식품 및 생활필수품회사를 찾아가 기부 받은 물품을 관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나눔을 실천하는 푸드뱅크, 푸드마켓을 운영하여 생활이 어려운 시민에게 큰 힘이 되고 있다.

 

제천시사회복지협의회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역사회 복지문제를 적극적으로 찾아 해결하고 지역공동체와 소통하는 역할을 수행하며 나눔 문화 확산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