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충주시, 9월 독서의 달 맞아 '3인 3색, 작가와의 만남' 열어

등록일 2019년09월04일 09시28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3인 3색, 작가와의 만남 (사진출처: 충주시)

 

충주시립도서관에서는 9월 독서의 달을 맞이하여 ‘3인 3색, 작가와의 만남’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먼저, 오는 7일 오전 10시 시립도서관 독서토론실에서는 초등 2-4학년을 대상으로『라이카는 말했다』의 이민희 작가과 함께 <라이카와 함께 떠나는 우주여행>을 진행한다.

 

『라이카와 함께 떠나는 우주여행』은 지구에 살고 있는 생물 중 처음으로 우주여행을 한 강아지인 라이카에 대해 알아보고 『라이카는 말했다』를 함께 읽으며 라이카와 우주인 낙하산을 만들어보는 시간으로 준비했다.

 

두 번째는 19일 오후 2시부터 진행되는 <수포자 우리아이, 수학에 웃다!> 최수일 작가와의 만남이다.

 

최수일 작가는 우리나라 수학교육의 대표학자이자 전국 수학교사모임 창립자이며, 요즘 주목받고 있는 대안교과서 개발자이기도 하다.

 

시는 저자가 들려주는 수학으로 고통 받고 지친 아이와 부모를 위한 수학학습 상태진단과 바람직한 수학학습법을 배우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세 번째로 2019년 제4회「책 읽는 충주」 대표도서인 『열두 발자국』의 저자 정재승 작가와의 만남이 오는 24일 오후 7시 30분에 진행된다.

 

<과학콘서트>, <알쓸신잡> 등으로 유명한 뇌과학자이자 카이스트 교수인 정재승 작가와의 만남은 더 나은 선택, 더 나은 미래를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는 청춘들과 충주 시민들에게 과학의 지식이 삶의 지혜와 통찰로 바뀌는 지적 체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3일 3색 작가와의 만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충주시립도서관 홈페이지(lib.chungju.go. kr)를 참고하거나 시립도서관 사서팀(☏850-3973)으로 문의하면 된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