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2019 충주세계무술축제, 다양한 행사 열려

등록일 2019년09월04일 09시26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태권도 시연모습 (사진출처: 충주시)

 

충주시는 충주세계무술공원에서 진행 중인 2019충주세계무술축제가 성황리에 진행 중이다.

 

지난 8월 30일 충주종합운동장에서 열린 개막식을 시작으로 9월 6일까지 계속되는 충주세계무술축제는, △27개국 34단체의 다양한 무술과 문화가 어우러진 세계무술공연 △국제무예연무대회 △세계무술퍼레이드 △주빈국 콘서트 △유네스코 등재무술 교류 △전국태권도대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관람객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또한, 남녀노소 누구나 즐기고 참여할 수 있는 전국댄스페스티벌, 뷰티페스티벌, 어린이사생대회, 목각인형콘서트, 충주으뜸문화자랑, e스포츠 대회 및 체험, NH한마음콘서트 등 다채로운 문화행사도 함께 열려 연일 대성황을 이루고 있다.

 

아울러 충주시 새마을회, 전통시장, 농가 등이 마련한 먹거리 장터도 인산인해를 이루는 등 축제를 찾은 관람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주최 측 추산에 따르면 8월 31일과 9일 1일 이틀간 축제장을 방문한 관람객은 약 5만명에 이르며, 특히 8월 31일 오후의 순간 최대 관람객은 1만명을 기록했다고 전했다.

 

시에서는 3일 넉살, 딥플로우 등 국내 정상급 랩퍼의 공연이 펼쳐지는 랩페스티벌, 4일 룰랄라세션의 축하공연과 함께하는 국제무예연무대회 결선, 5일 폐막기념행사인 디제잉쇼 등의 행사가 남아있는 만큼, 더욱 많은 관람객들이 축제를 방문해 줄 것을 당부했다.

 

‘무술을 통한 어울림! 문화를 향한 두드림!’을 주제로 펼쳐지는 2019 충주세계무술축제는 9월 6일까지 충주세계무술공원에서 진행된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