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충북 지역 뮤지션 발굴 프로젝트, <2019 라이징스타 콘서트> 개최

등록일 2019년08월30일 10시17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라이징스타 콘서트 포스터 (사진출처: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이 운영하는 충북콘텐츠코리아랩이 오는 9월 7일(토) 오후 5시 오창 호수 공원에서 <2019 라이징스타 콘서트>를 개최한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하는 <라이징스타 콘서트>는 지난 7월 ‘2019 라이징스타콘’응모접수를 거쳐 같은 달 29일 동부창고에서 현장오디션을 진행했다.

 

그 결과 총 15팀이 본선에 올랐으며 약 한달 간의 전문가 멘토링을 통해 9월 7일 콘서트에서 힙합, 인디, 팝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으로 마지막 경연을 치르게 되었다.

 

‘알았더라면’, ‘그대를 사랑하는 10가지 이유’ 등의 히트곡을 가진 가수 ‘디에이드’와 <2018 라이징스타콘> 1위 ‘엘러퀀스’의 축하 무대가 더해질 이번 콘서트는 도전자 15팀의 무대에 대해 심사위원의 점수와 관객의 직접 투표점수를 합산하여 최종 10팀을 선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심사위원은 음악 산업에서 활동하는 전문가 3명으로 음악 및 공연 산업의 현장을 반영해 평가를 진행한다.

이날 무대에서 선발되는 최종 10팀에게는 300만원의 창작 지원금으로 음원 제작을 지원사격하고, 콘서트 이후 음악 산업 관련 교육 및 음원 제작에 대한 멘토링도 진행할 예정이다.

 

충북콘텐츠코리아랩은 “이번 콘서트를 위해 도전자들은 지난 한달 더위와 싸우며 직접 작사‧작곡한 곡을 수없이 다듬고 성장 시키며 무대를 준비했다”고 전하며 “9월 7일 17시 오창호수공원에서 음악에 대한 이들의 꿈을 응원해주시길 바란다”로 당부했다.

 

<2019 라이징스타 콘서트>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충북콘텐츠코리아랩 홈페이지(www.cbckl.kr) 혹은 전화(☏043-219-1273, 1145)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라이징스타콘’은 충북도내 음악 및 공연 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충북콘텐츠코리아랩의 지역 음악 창작자 발굴‧지원 프로젝트로, 지난해 발굴된 10명의 신인아티스트가 올해 초 ‘라이징스타콘 2018 컴필레이션 음반’과 ‘디지털 싱글 음반’ 1매를 동시 발매한 바 있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