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2019괴산고추축제 개막 29일 막 올라

등록일 2019년08월30일 09시53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2019괴산고추축제 (사진출처: 괴산군)

 

2019괴산고추축제가 지난 8월 29일 막을 올렸다.

 

이번 괴산고추축제는 고추가 자연적으로 낼 수 있는 다섯 가지 색깔을 모티브로 △열정적인 놀이(빨강) △휴식과 힐링(주황) △활력있는 체험(노랑) △청결 농산물 구매(초록) △주민화합(보라) 등의 의미를 각각의 색에 담아 괴산정신과 전통문화가 어우러지고, 축제 참가자 모두가 다함께 즐길 수 있는 오감만족형 축제로 펼쳐진다.

 

특히, 올해는 행사장 곳곳에 고추금줄을 걸고, 동진천 섶다리 위에서 꽃가마 및 꽃상여 재현 행사를 선보인다.

 

탄생(금줄)과 결혼(꽃가마), 죽음(꽃상여)으로 이어지는 인간의 일생을 보여주는 민속재현행사는 축제기간 중 매일 진행되면서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한다.

 

또한 고추거리퍼레이드, 읍·면 대항 씨름·줄다리기 대회 등 주민이 주도하는 화합과 소통의 장도 마련된다.

 

아울러 어린이들이 괴산한지를 이용해 만든 소망오색등을 만들어 축제기간 내내 축제장을 환하게 비출 계획이다.

 

군은 또 고추튀김, 고추전 등 매운 맛을 맘껏 즐길 수 있는 오색고추식당을 운영한다.

 

여기에 황금고추를찾아라, 속풀이고추난타 등 대표 프로그램 규모를 확대하고, 아이들을 위한 키짱몸짱 고추방방을 새롭게 선보인다.

 

이와 함께 군은 축제기간 중 행사장 내 고추직판장에서 판매하는 괴산청결고추를 6kg(10근)당 1만원을 깎아 주는 할인 행사도 진행한다.

 

6kg(10근)에 13만원(꼭지 제거는 15만원)에 살 수 있는 것을 축제장을 직접 방문하면 12만원(꼭지 제거는 14만원)에 구입할 수 있다.

 

군은 이 외에도 29일부터 30일까지 이틀간 축제 현장에서 괴산사랑상품권을 6%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괴산사랑상품권을 먼저 산 뒤 괴산청결고추를 구입하면 6%의 추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셈이다.

 

한편, 8년 연속 문화관광 유망축제에 선정된 괴산고추축제는 괴산군청 앞 광장 일원에서 내달 1일까지 계속된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