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매미나방 출몰 대비 대시민 알집제거 홍보 나서

등록일 2019년08월27일 08시58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매미나방 (사진출처: 제천시)

 

제천시는 최근 돌발 병해충과 매미나방 떼가 발생하고 내년에는 그 개체수가 더욱 늘어나 출몰할 것으로 예상하여 대 시민 매미나방 알집제거 홍보에 나섰다.

 

매미나방은 여름철 야간에 도심 가로등과 상가 간판 및 주택 등으로 불빛을 찾아 출몰하는 등 사람들의 큰 불편과 불안을 초래한다.

 

제천에도 최근 관내 도심지 주택가, 공원 및 수산·덕산면 일부지역에 매미나방이 발생하여 시 차원으로 대대적인 방제활동을 벌인 바 있다.

 

매미나방은 연 1회 발생하며 알로 나무줄기에서 월동한다.

 

알 기간은 약 9개월이고 알집 하나에 300~500개의 알이 들어있다.

 

2020년 7월 상순에서 8월 상순경에는 금년보다 훨씬 많은 매미나방이 발생될 것으로 예상되어 알집기간 동안 한 개의 알집이라도 더 제거가 필요한 실정이다.

 

시 관계자는 “2020년 매미나방의 발생에 대비하고자 시민들께서는 집, 상가 등 주변을 자세히 살펴보시고 눈에 띄는 대로 적극적으로 긁어내고 폐기하는 등 알집제거를 당부드린다.”며,

 

“제거가 어려운 곳의 알집을 발견할 경우 시 보건소 등에 적극적인 신고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제천시보건소 감염병관리팀(☎641-3152)로 문의하면 된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