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의림지뜰 순백의 메밀꽃길 조성

등록일 2019년08월23일 09시06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의림지뜰 메밀꽃길 (사진출처: 제천시)

 

제천시는 의림지와 도심을 잇는 의림지뜰에 메밀꽃길과 메밀꽃밭을 조성하여 이곳을 찾는 시민과 관광객에게 순백의 아름다움을 제공하고 있다.

 

이 장소는 지난 5월 유채꽃길과 꽃밭을 조성하여 시민에게 큰 호응을 받았던 곳으로,

 

메밀꽃밭은 6,000㎡의 규모로 안쪽까지 돌아볼 수 있는 이동로가 설치되어 있으며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과 새들로부터 메밀을 보호하는 허수아비가 세워져 있다.

 

또한, 메밀꽃길은 500m 길이로 농로 양쪽에 메밀이 심겨져 있어 순백의 꽃길을 걷는 이색체험을 할 수 있다.

 

봄철 노란 유채와 초가을 하얀 메밀 꽃길은 이곳을 찾는 어린이에게 자연 생태를 체험할 수 있는 곳이자 요즘 보기 드문 허수아비를 직접 만날 수 있는 좋은 현장학습 장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제천시 농업정책과 김헌용 과장은 “의림지와 의림지뜰은 타 시군과 차별화 할 수 있는 제천만의 소중한 자원이다.”라며,

 

“이곳에서 벼를 재배하는 농업인의 소득향상 뿐만 아니라 이곳을 찾는 시민과 관광객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올해부터 의림지뜰에 친환경농업단지 32ha를 조성하며 우렁이, 오리, 미꾸라지 등 친환경농법을 적용하고 내년에 60ha까지 확대할 예정으로,

 

의림지의 인지도를 활용한 친환경 의림지쌀의 브랜드화로 부가가치를 높이고 친환경 농업에 대한 각종 체험의 기회 제공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친환경 공간을 조성하고자 노력 중이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