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제38회 설성문화제』 8월 28일∼31일까지 개최

등록일 2019년08월07일 08시51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축제 추진위원회 (사진출처: 음성군)

 

음성군은 군 대표 전통문화 행사인 제38회 설성문화제를 제24회 음성청결고추축제와 함께 8월 28일부터 31일까지 4일간 설성공원 일원에서 개최한다.

 

제38회 설성문화제는 ‘꿈·미래·행복을 위한 전통과 현대의 조화’라는 주제로 음성의 전통을 되살리는 다양한 민속예술 공연과 풍성한 체험행사로 꾸며질 예정이다.

 

지난 6일 축제추진위원회에서 추진계획을 발표했고, 특히 이번 설성문화제는 음성의 민속문화 조사보고서를 토대로 ‘각골 줄다리기’를 복원해 전통문화 예술을 새롭게 발전 시켜 군민화합과 정체성을 확립하는 매우 의미 있는 장으로 승화할 계획이다.

 

행사 첫날인 8월 28일에는 설성문화제와 음성청결고추축제 개막식과 제37사단 군악대 공연, 음성청결고추아줌마 및 미스터 고추선발대회가 열려 ‘터울림의 날’ 행사의 화려한 서막을 알린다.

 

둘째 날인 8월 29일은 ‘축제의 날’로 음성의 소리콘서트 ‘우리고유 가락과 소리의 향연’, 음성군민노래자랑이 펼쳐진다.

 

셋째 날인 8월 30일에는 음성민속예술한마당놀이(음성거북놀이, 각골 줄다리기, 상여소리), 실버가요제, 여름밤의 음악회가 금요일 밤을 아름답게 수놓고,

 

마지막 날인 8월 31일에는 전통혼례식과 음성군민체육대회, 우리가락 우리마당 ‘잉홀현에 부는 바람’, 청소년 어울마당, 군민 위안의 밤 행사가 축제의 대미를 장식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문방사우 명인·명장 기획전, 기능보유자 장승제작, 대장간 전시 체험, 우리가락 체험마당 등 관광객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신나는 체험행사와 전시행사가 축제의 풍성함을 더할 예정이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