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괴산군, 여름철 물 절약 실천운동에 나서

등록일 2019년08월05일 09시38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여름철 물절약 포스터 (사진출처: 괴산군)

 

충북 괴산군 수도사업소가 여름철 물 사용 급증에 따라 단수사고를 대비한 대대적인 ‘물 절약 실천운동’에 나섰다.

 

군 수도사업소는 기상이변으로 강우량이 고르지 못해 가뭄이 심화되고, 재생가능한 지표수와 지하수 자원이 고갈되는 등 물 부족 위험에 처한 현실을 직시하고 생활용수 절약방법을 적극 실천하기 위해 ‘물 절약 실천운동’을 펼치게 됐다.

 

이를 위해 군 수도사업소는 우수특허대상을 받은 양변기 절수장치 300개를 구입, 관내 20여 개 관공서에 보급·설치하는 등 물 절약 실천운동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또한 일상생활 속 물 절약 실천방법을 담은 ‘물 절약 실천 안내문’과 ‘물 절약 실천 스티커’를 대거 제작해 나눠주는 등 온 군민이 동참하는 물 절약 실천운동을 벌이고 있다.

 

군 수도사업소는 절수장치 설치를 통해 관공서에서 사용하는 물의 30%가 절약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여기에 생활 속 물 절약 실천방법의 적극 홍보로 군민들이 물의 소중함을 깨닫고, 물 절약 정신을 되새겨보는 기회로도 삼는다는 계획이다.

 

생활 속 물 절약 실천방법으로는 △양치 컵 이용하기 △세면대야 사용하기 △빨랫감 모아서 세탁하기 등이 있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