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음성군, 여름방학 맞아 어린이들을 위한 다양한 체험행사 진행

등록일 2019년07월30일 09시14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음성군전경 (사진출처: 음성군)

 

음성군은 여름방학을 맞은 어린이들이 알찬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지역내 주요 시설에서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 행사를 진행한다.

 

원남면에 위치한 품바재생예술체험촌은 미술, 사진, 공예 등 문화예술과 관련된 전시를 연중 운영하고 야외 전시장에는 폐품을 활용해 만든 정크아트가 전시 돼 있어 어린이들과 함께하기에 좋다.

 

또 테마별로 7개 체험관을 상시 운영해 악세사리 만들기, 가방 만들기 등 28개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예약 없이 유료로도 즐길 수 있다.

 

반기문 평화기념관에서는 반기문 유엔사무총장이 재임기간 동안 세계 각국의 정상들로부터 받은 소장품 150여 점이 상시 전시되고 있다.

 

이번 기획전시는 바다를 주제로 한 ‘푸른 빛 항해, 평화를 꿈꾸다!’ 전(展)으로 9월 말까지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체험프로그램도 있는데 8월 말까지 매주 토요일에는 ‘평화의 향기야 퍼져라~ 아이스팩 바다 방향제 만들기’가, 일요일에는 ‘평화의 염원을 담은 바다 캔들 만들기’가 오후 2~4시까지 각각 선착순 20명을 대상으로 무료로 진행된다.

 

감곡면에 위치한 철박물관은 철의 탄생에서 현대의 제강공정까지 철을 중심으로 하는 인류의 역사와 문화를 한 곳에서 볼 수 있다.

 

매주 금, 토, 일에는 곤충목걸이 만들기, 호루라기 만들기 등 유료 상설프로그램을 예약 없이 이용할 수 있고 수, 목요일에는 동 녹제거 프로그램인 ‘나는야 문화재 의사’와 칠보공예 등을 단체예약하면 이용할 수 있다.

 

금왕읍에 위치한 백야목재문화체험장은 목공체험실과 유아들이 놀 수 있는 놀이방이 있어 아이와 함께 목재 및 목제품에 관한 지식과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오전 10시와 오후 2시에는 목공체험장에서 문패와 시계, 책꽂이 등 목공예체험 프로그램을 유료로 운영할 수 있다. 정원은 회당 30명 이내다.

 

체험을 원할 경우 품목에 따라 1~2주전에 사전예약하면 되고 전화(043-871-5963)로만 예약할 수 있다.

 

각 시설별 체험일정과 프로그램 등 자세한 사항은 시설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