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제천 도심광장 명칭 설문조사 실시

등록일 2019년07월30일 09시06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동명초 항공사진 (사진출처: 제천시)

 

제천시는 구)동명초 부지(명동 68번지 일원) 내 제천 예술의전당과 연계하여 추진 중인 도심광장 명칭의 최종선정을 위한 시민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시는 17,233㎡의 규모의 구)동명초 부지에 시민들의 문화기반시설 확충을 통한 도심활성화를 위해 예술의 전당을 조성하고 10,433㎡ 부지 내 도심광장을 조성할 계획에 있다.

 

이번 설문조사는 도심광장에 가장 적합한 명칭을 사업 추진 전에 선정하여 시민들의 공감대를 얻기 위해 마련되었다.

 

시는 지난 8일부터 12일까지 지역 대학생 150여 명을 대상으로 명칭 및 희망시설 기초 설문조사를 실시하였으며,

 

그 결과 ▲여름광장 ▲느림보광장 ▲꿈의광장 ▲내토마루 ▲1908광장 ▲동명광장 등 최종 설문조사 대상 명칭 6개 후보가 확정되었다.

 

시민들은 오는 29일부터 내달 9일까지 제천시청 홈페이지(www.jecheon.go.kr) 도심광장 명칭 설문조사 메뉴를 클릭하여 설문에 참여할 수 있으며,

 

시는 이외에도 내부직원 및 학생근로 대학생을 대상으로도 설문을 병행 실시할 계획이다.

 

이번 설문조사를 통해 가장 많은 시민들이 공감하는 명칭은 최종 선정되어 도심광장에 붙여질 예정이다.

 

한편, 오는 2022년 완공 예정인 제천 예술의 전당과 도심광장은 매력적인 도심공간으로 재창조되어 시민을 위한 예술문화 공간 및 휴식처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