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음성군, 가상현실 스포츠실 보급사업 3년 연속 선정

등록일 2019년07월26일 09시13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가상현실 스포츠실 보급사업 (사진출처: 음성군)

 

음성군이 3년 연속 ‘가상현실 스포츠실 보급사업’에 선정됐다.

 

지난 6월 신청한 ‘가상현실 스포츠실 보급사업’에서 음성군 원남초등학교가 선정됐고, 군은 2회 추경에 예산을 확보해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가상현실 스포츠실 설치 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와 음성군에서 3,600만 원씩 총 7,200만 원을 투입해 유휴 교실을 가상현실 스포츠실로 구축하는 사업이다.

 

가상현실 스포츠실은 가상현실 기술과 특수센서 기술을 적용해 실내공간에서 학생들이 스크린상의 가상 목표물을 향해 공을 차거나 던지는 등의 신체활동을 할 수 있다.

 

특히, 교과, 놀이체육, 스포츠, 코칭체육, 천문교육, 안전교육 등 6개 영역 100여종의 가상현실 콘텐츠가 제공된다.

 

학생들이 신체활동과 다양한 레저 스포츠 체험, 놀이와 학습을 융합한 교육콘텐츠를 통해 교과목을 게임처럼 즐기며 학습하도록 유도해 학생들의 집중력을 키우는 데 효과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한편, 음성군은 2017년도에 충청북도 지방자치단체 중 처음으로 용천초등학교에 가상현실 스포츠실 보급 사업을 지원했고, 2018년에는 평곡초등학교에 가상현실 스포츠실 보급 사업을 지원한 바 있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