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충주박물관 ‘제2회 문화재 그리기 대회’ 특별전시회 열어

등록일 2019년07월08일 09시18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문화재그리기대회 최우수상 (금릉초 지시후, 중앙탑)

 

충주박물관은 오는 8월 11일까지‘제2회 문화재 그리기 대회’우수작품 특별전시회를 연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지난 달 24일 충주박물관에서 충북도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실시된 문화재 그리기대회의 수상작품을 모아 선보인다.

 

전시회는 교육감상을 받은 지시후(금릉초 1학년)학생과 신지윤(칠금초 4학년)학생의 작품을 포함해 도지사상(2), 국회의원상(2), 시장상(12), 교육장상(12) 등 총 64점의 작품이 공개된다.

 

올해로 2회째를 맞이하는 충주박물관 프로그램 ‘문화재 그리기 대회’는 도내 24개교 총 212명이 참여했으며, 지역 어린이들의 문화재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는 데 큰 역할을 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전시된 우수작품들은 초등학생의 눈높이에서 창의적으로 표현하여 우리 선조들의 우수성과 문화재를 사랑하는 마음을 확인하며, 어린이들의 그림 솜씨도 엿볼 수 있어 방문객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한편, 문화재 그리기 대회 우수작품은 충주박물관에서 전시가 끝난 후에는 충주시청 로비와 충주교육지원청, 충주시립도서관 등에서 순회 전시된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