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야외활동 시 살인 진드기 주의 당부

등록일 2019년07월05일 09시08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야외활동 살인 진드기 주의 (사진출처: 음성군)

 

음성군 보건소는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 등의 진드기 매개 감염병을 일으키는 작은소피참진드기 활동시기에 접어들면서 전국적으로 SFTS 환자 및 사망자 발생에 따라 야외활동 시 진드기 예방수칙을 준수해 감염에 주의할 것을 당부했다.

 

중중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를 유발하는 작은소피참진드기는 주로 수풀이 우거진 곳에서 존재하다가 사람이나 동물이 수풀 속을 지나갈 때 붙어 이동 및 흡혈하며, 진드기에 물리면 4~15일의 잠복기를 거쳐 고열, 오심, 구토, 설사, 식욕부진, 림프절종창, 출혈성 소견 증상 등이 나타난다.

 

진드기에 물리지 않으려면 풀숲이나 덤불 등 진드기가 많이 서식하는 장소에 들어갈 때는 긴소매, 긴바지, 목이 긴 양말을 착용해 양말 안에 바짓단을 넣고 발을 완전히 덮는 신발을 착용하며 수시로 기피제를 살포해 옷 안으로 진드기가 침투할 수 있는 가능성을 최소화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야외활동 후에는 귀가 즉시 목욕을 하며 진드기가 붙어 있는지 꼼꼼히 확인하고 야외활동 시 사용한 옷은 일반복과 분리해 세탁하여야 한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