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제천시, 2019년 하반기 주요업무계획 보고회 개최

등록일 2019년07월05일 08시48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제천시 로고 (사진출처: 제천시)

 

충북 제천시는 3일 이상천 제천시장을 비롯한 부시장, 주요 간부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7기 2년차를 시작하는 2019년 하반기 주요업무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민선7기 1주년을 맞이하여 제천시의 신성장 동력이 될 주요사업의 차질 없는 추진과 이를 기반으로 하반기 시정방향 및 향후 대책을 심도 있게 검토하는 시간을 가졌다.

 

민선 7기 1년은 도심 활성화를 역점적으로 추진하여 (구)동명초 부지에 시민주차장 조성, 주요 축제 개최, 겨울 스케이트장 등으로 활용하면서 도심의 심장을 다시 뛰게 하였으며,

 

제천 화폐 모아를 발행하여 단시간 내 유통 활성화시킴으로서 지역 자금의 역외 유출 방지와 지역 내 소비 촉진을 통한 선순환 경제 기반을 조기에 정착시키는 등 ‘다시 뛰는 도심, 희망의 경제도시’ 실현에 적극 노력하였다.

 

제천시는 2019년 하반기에도 그 동안 다져놓은 기반 속에서 서민생활 안정과 일자리창출, 제천화폐 모아 확대 발행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주력하고,

 

의림지 권역 개발 및 시내권 관광인프라 확충 등 청풍권 관광객을 도심으로 유인, 관광객이 도심에 북적거리는 체류형 관광도시로 제천을 변모시켜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상천 시장은 “민선 7기 1년 동안은 지역의 새로운 성장동력사업의 발굴, 기본구상 단계였다면 하반기부터는 그동안 구상된 사업들이 본격적으로 추진 될 단계”라고 밝히며,

 

앞으로도 초심을 잃지 않고, 제천시 신성장 동력 사업인 “초록길 드림팜랜드, 의림지 복합리조트 유치, 예술의 전당 및 상생캠퍼스 조성 등 다양한 도심 활성화 사업이 조기에 가시화 될 수 있도록 모든 행정력을 집중하여 추진해 줄 것”을 당부했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