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제천화폐 모아, 현금판매액 55억원 돌파

등록일 2019년07월02일 09시16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제천화폐모아 디자인 (사진출처: 제천시)

 

제천시는 지난 3월 판매를 시작한 제천화폐 ‘모아’의 현금 판매액이 4개월여 만에 55억 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는 최근 중앙정부(행안부)의 적극적인 지역화폐의 도입 시행권장 및 지원(발행액의 4% 할인액 지원)으로 68개에 달하는 전국 지자체가 지역화폐 발행에 뛰어든 가운데 이룬 성과이며,

 

시민과 지역 단체들의 적극적인 동참으로 이룬 결과물로 제천화폐 ‘모아’는 전국적으로 떠오르는 성공 사례로 급부상하고 있다.

 

시는 여세를 몰아 다가오는 10월부터 젊은 층의 수요에 대응하고자 전자화폐 「모바일 모아」 50억 원의 발행 추진에 들어갔으며, 지류형 50억 원의 추가발행도 검토 중에 있다.

 

제천화폐(모아)는 발행 이래 구입 사용자와 가맹점이 경제공동체를 형성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역할을 하며 자리잡고 있다.

 

‘모아’는 지역 내 소비를 진작시키고 지역자금 역외유출을 방지하는 순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가맹점은 카드수수료 부담 없이 새로운 매출시장을 확보할 수 있다는 이점이 있다.

 

구매자는 관내 농협, 우체국, 새마을금고, 신협 등 17개 금융기관(52개 지점)에서 모아를 4%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한 후 ‘모아’ 가맹점 스티커가 부착된 가맹점 업체에서 이를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으며,

 

3만원 이상 구입자에게는 경품추첨권이 자동 부여되어 전자추첨을 통해 매월 10명에게 100만원 상당의 해외여행 상품권 또는 100만원 제천화폐 모아를 지급한다.

 

시는 매월 지역화폐 구입 사용자에 대한 전자추첨으로 10명의 당첨자를 선정하여 경품인 제천화폐를 지급해 오고 있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