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2019 청원생명축제 새롭게 탈바꿈

등록일 2019년07월01일 10시19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2019 청원생명축제 (사진출처: 청주시)

 

청원생명축제추진위원회는 7월 1일 축제 상황실을 공식 개소하고 올해 본격적으로 축제 준비에 돌입했다.

 

올해 축제 상황실에는 총감독 유선요씨를 비롯해 공동 대행사 CJB충북방송과 ㈜이플랜의 전문 인력이 투입돼 축제 업무를 추진하게 된다.

 

그동안 추진위는 해마다 똑같은 볼거리와 천편일률적인 먹거리, 고질적인 주차난 등 문제점을 제기하고 해결방안을 다각도로 주문했다.

 

이에 따라 추진위는 주무대 공연과 농산물 판매 위주의 방식에서 탈피해 퍼레이드와 길거리 공연 등 볼거리와 체험거리를 대폭 확충할 방침이다. 또 주무대 위치를 변경하는 등 축제장 동선에 변화를 주어 관람객들의 편의를 도모할 수 있는 공간으로 재구성한다.

 

이어 먹거리 부문은, 청원생명 농산물 브랜드를 대폭 활용한 한식 뷔페와 푸드트럭과 주막을 이용한 다양한 메뉴를 통해 관람객의 입맛을 저격한다.

 

특히, 고질적인 상습 주차난을 해결하기 위해 오창 외국인투자지역 ㈜아반시스 코리아 부근에 2,000대의 승용차를 수용할 수 있는 대규모 주차장을 확보하고, 축제장 인근 도로교통이 원활하도록 주차계획을 수립했다.

 

시 관계자는 “올해 청원생명축제는 다양한 아이디어를 통해 새롭게 획기적으로 개선하고 단순한 농산물 홍보행사가 아닌 지역경제와 관광활성화에 보탬이 되는 산업형 관광 축제로 거듭 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올해로 제11회째를 맞이하는 청원생명축제는 오는 9월 27일부터 10월 6일 까지 열흘간 오창읍 미래지 농촌테마공원에서 열리게 된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