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이상명 지도사, 귀농귀촌 가이드북 출간

등록일 2019년06월20일 09시13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행복한 귀농귀촌을 위하여』귀농귀촌 가이드북 (사진출처: 충주시)

 

충주시 농업기술센터 이상명 지도사가 귀농귀촌 가이드북 『행복한 귀농귀촌을 위하여』를 출간했다.

 

『너도 누군가의 그리움이다』의 저자인 감성시인 이상명 작가는 현재 충주시농업기술센터 귀농귀촌팀에서 귀농교육을 담당하는 지도사로 근무하고 있다.

 

이상명 지도사는 2017년 초보 귀농귀촌인을 위한 가이드북 『당신의 봄날』에 출간한 데 이어 올해 귀농귀촌인을 위한 두 번째 귀농지침서를 출간하게 됐다.

 

『행복한 귀농귀촌을 위하여』는 귀농귀촌인들에게 귀농귀촌 과정에서의 시행착오를 최소화하고 지역사회에 안정적으로 정착하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귀농정보를 제공해 준다.

 

또한 기본 작목에 대한 이해를 선행하게 함으로써, 귀농준비생들이 최소한의 노력으로 최대의 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하는 알찬 정보로 꾸며졌다.

 

4장으로 구성된 내용 중, 1장에서는 행복한 귀농귀촌을 위해 귀농인이 가져야할 가치와 전략을 설명하고, 2장에서는 귀농귀촌 핵심 지원사업의 내용과 귀농인이 알아두어야 할 농업관련 내용과 농업상식을 알려준다.

 

3장에서는 작물재배의 기초 이론을 알기 쉽게 설명하였고, 4장에서는 본격적인 작물재배 기술을 다루었다.

 

특히, 양봉·콩 등을 비롯한 주요 밭작물, 딸기, 과수, 약초, 산채 등에 이르기까지 귀농인들의 관심사가 되고 있는 주요작목에 대한 재배기술을 알기 쉽게 풀어내어 정리했다.

 

이상명 지도사는 “책을 읽는 독자들이 철저하게 준비된 귀농만이 성공할 수 있다는 마음가짐으로 귀농귀촌 지원사업만 의지하기보다 스스로 행복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가는 계기를 마련해 주는 것이 출간의 목적”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상명 지도사는 20여 년 동안 어려운 형편에서 공부하는 공무원 수험생들을 위한 무료과외, 야학봉사 및 불우이웃 돕기, 효의 실천 등 공직자로서 모범이 되는 선행을 지속적으로 실천해오고 있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