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한국관광공사 주관 '6월 걷기여행길' 대상지 보은 삼년산성길 선정

등록일 2019년06월18일 09시56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삼년산성 성곽 (사진출처: 보은군)

 

보은군은 ‘보은 삼년산성길’이 한국관광공사에서 주관한‘6월 걷기여행길’대상지에 선정됐다.

 

이번선정은 지난달에 선정된 ‘속리산 오리숲길과 세조길’에 이어 2달 연속으로 보은군의 주요관광지가 걷기 여행길에 선정된 것으로 한국관광공사에서 운영하는 통합여행정보 홈페이지인 두루누비(durunubi.kr)에서 소개하고 있다

 

한국관광공사에서 정한 6월 테마는 ‘성곽을 거닐다’로 보은삼년산성길과, 전남 담양의 금성산성 오방길 등이 선정됐다.

 

한국관광공사는 ‘보은삼년산성’을 우리나라에서 산성마니아들이 세 손가락안에 꼽는 명불허전의 산성 답사처라고 선정이유를 들었다.

 

삼년산성길의 넓이 8~10m, 높이 13~20m 규모로 정육각형 벽돌을 깎아 쌓은 산성으로 걷기코스는 주차장에서~서문지~서쪽성곽길~보은사~동북치선 전망대~동문지~남문지~서문지로 총길이는 2.6km이다.

 

보은군은 삼년산성이 소재한 보은읍 풍취리 소재 삼림욕장 입구에 보은군의 농경문화를 한 번에 느낄 수 있는 농경문화관에서 시작해 대야리 고분군, 삼년산성을 거쳐 탄부면 평각리까지 이어진 왕복 총 14km에 달하는 ‘신라인과 함께 걷는 역사탐방로’를 2017년 12월에 사업비 44억원을 들여 조성해 일반인에게 개방하고 있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