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제13회 세종대왕과 초정약수 축제 성황리에 마무리

등록일 2019년06월03일 09시32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제13회 세종대왕과 초정약수 어가행렬(사진출처: 청주시)

 

지난달 31일부터 6월 2일까지 청원구 내수읍 초정문화공원 일원에서 열린 제13회 세종대왕과 초정약수축제가 7만 5천여 명의 관람객이 다녀가며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

 

이번 축제는‘세종, 행궁에 들다’라는 주제로, 세계 3대 광천수인‘초정약수’와 세종대왕의 이야기를 다양한 프로그램들로 연출해 기존 형식에서 벗어나 가족단위 관람객의 체험과 즐거움을 극대화 하는 방향으로 진행돼 반향을 일으켰다는 평가다.

 

특히 조선시대 초수리 마을을 재현한 축제장에서 지역 대학생들과 연극인들이 조선시대 분장을 하고 축제장 곳곳에서 생동감 넘치는 조선시대 캐릭터를 연기해 관람객들에게 웃음을 선사하고 어린아이들에게는 조선으로 시간여행을 온 듯한 신비로움을 자아냈다.

 

축제의 대표적인 볼거리인 ‘세종대왕 어가행차’는 시민참여적 퍼레이드로 만들기 위해 세종대왕과 소헌왕후 역을 전국 공모를 통해 선발했다.

또 관람객이 행차에 다 같이 참여할 수 있도록 이동 동선을 줄여 행차가 끝남과 동시에 국악공연, 마당극, 외줄타기 등으로 구성된 특별기획공연으로 이어지는 등 새로운 진행방식을 선보여 시민의 호응을 이끌어 냈다.

 

축제장에서는 시민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짜임새 있는 체험 프로그램으로 대장간, 옹기그릇체험을 비롯해 전통된장 담그기 체험, 나무공예, 우리 옷 어린이 한복 체험 등 30여 종을 선보여 세종대왕의 애민정신과 계몽사상을 현대적으로 해석했다는 호평을 받았다.

 

이밖에 세종대왕과 초정약수를 주제로 한 전국학생사생실기대회, 세종전국학생백일장 등의 경연프로그램이 열렸고, 조선마술사, 퓨전국악, 마당극, 청주시민 동아리 공연, 지역 예술문화 공연 등 다채로운 공연이 열려 관람객들의 발길을 사로잡았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