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옥천 로컬푸드직매장 오는 30일 정식 개장

등록일 2019년05월27일 10시41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로컬푸드직매장 전경 (사진출처: 옥천군)

 

옥천 로컬푸드 사업의 핵심인 ‘로컬푸드직매장’이 옥천읍 금구리 향수한우판매타운 인접부지에서 오는 30일 정식 개장에 들어간다.

 

로컨푸드직매장은 충북 지역균형발전사업 공모사업에 선정돼 특교세·도비 등 사업비 15억1천만원이 투입돼 지상 1층 연면적 497㎡ 규모로 만들어졌다.

 

포장실, 저온저장실 등 부대시설에 판매장과 카페 등이 갖춰져 있다.

 

판매장인 우리장터에서는 지역에서 생산돼 유기농이나 무농약, 옥천푸드 인증을 받은 다양하고 신선한 농·축·수산물과 가공품들을 만나 볼 수 있다.

 

지난 13일 임시로 문을 열고 현재는 토마토, 호박, 달걀 등 신선식품과 함께 쌀, 콩 등 잡곡류와 옻수저, 옻도마 등 다양한 가공품들이 판매되고 있다.

 

모든 품목들에는 생산자 이름, 주소, 연락처는 물론 생산일자와 가격 등을 부착해 소비자들의 신뢰도를 높인 점이 특징이다.

 

냉장육은 1일, 상추·깻잎 등은 1박2일, 두부·콩나물 등은 2박3일 등 품목별 진열기간도 엄격히 정해져 있어 항상 안전하고 신선한 제품들을 만나 볼 수 있다.

 

카페 ‘뜰팡’에서는 이 지역 친환경 또는 옥천푸드 인증 농산물인 딸기, 사과, 고구마 등을 주재료로 사용한 음료 10여 가지와 유정란, 유기농설탕 등을 사용한 에그 베네딕트 등 다양한 브런치를 저렴한 가격에 맛 볼 수 있다.

 

운영시간은 우리장터가 월~토요일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일요일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 뜰팡은 오전 11시에서 오후 8시다.

 

군은 지역 중소농업인에게는 안정적인 판로 확보를, 소비자에게는 안전하고 건전한 먹거리 보장과 신뢰를 쌓을 수 있도록 직매장 운영을 적극 활성화시켜 나갈 방침이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