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제8회 대한민국 도시농업박람회 성료

등록일 2019년05월27일 10시2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도시농업박람회 (사진출처: 청주시)

 

제8회 대한민국 도시농업박람회가 도시농업 발전의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하고 관람객 21만 명을 돌파하며 대장정의 막을 내렸다.

 

‘생명문화도시, 농업을 만나다’라는 주제로 23일부터 26일까지 4일간 청주시농업기술센터에서 열린 제8회 대한민국 도시농업박람회는 개막식, 지식포럼, 전시행사, 체험행사, 경진대회, 부대행사 등 5가지 테마로 운영됐다.

 

23일 개막식은 도시농업 전문가와 관련단체를 비롯한 이개호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시종 충청북도지사, 시·도의원 등 9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25일에는 이낙연 국무총리가 박람회장을 찾아, 행사 관계자를 격려하고 박람회 개최를 축하했다. 특히 이 총리는 행사장을 꼼꼼히 둘러보며 도시농업에 대해 깊은 관심을 보였다.

 

박람회에서는 다양한 도시농업관련 체험행사와 정보를 소개하고, 맞춤형 기능성 텃밭, 그린힐링하우스, 그린힐링오피스, 옥상정원, 식물벽 등의 실천 가능한 모델을 제시해 도시농업에 대한 이해를 높였다.

 

특히 40m에 이르는 미세먼지 저감 박 터널, 열대식물원, 도시농업홍보관 등은 관람객들의 이목을 끌었고, 눈개숭마, 화초고추, 화초 토마토 등 3개묘종을 무료로 나눠주는 행사도 큰 인기를 얻었다.

 

이 밖에도 시민참여 텃밭정원 만들기, 미래농부 어린이 꿈틀학교, 사춘기 가든, 한 평 텃밭 전시 등 다양한 형태의 작품이 전시부터 기능성 텃밭 모델 전시, 도시농업 농기기자재 시연, 귀농귀촌 상담까지 도시농업의 모든 것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었다.

 

또 행사기간 동안 음악회와 이벤트를 진행해 관람객들에게 즐길 거리를 제공했고, 도시농업의 가치를 알리기 위한 다양한 지식포럼 행사도 개최했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