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우암산 울려 퍼진 스칼라 오페라 합창단 선율

등록일 2019년05월22일 09시58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스칼라 오페라 합창단 공연 (사진출처: 숲속요양원)

 

지난 21일 청주시 상당구 우암산 자락에 위치한 숲속요양원에서 스칼라 오페라 합창단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청주 숲속 치매전담 요양원, 숲속 주야간보호센터 어르신들 대상으로 ‘80분간의 세계 여행’공연을 개최했다.

 

어르신들이 잘 알고 있는 중국 ‘첨밀밀’ 연주를 시작으로 7개국의 대표적인 음악을 선보였다.

 

마지막으로 우리나라의 ‘아리랑’, ‘그날을 기억하며’, ‘아름다운 나라’를 오페라 합창으로 새롭게 선보였다.

 

공연을 관람한 김OO어르신은 ‘살아생전 최고의 선물을 받은 것 같다. 와주셔서 정말 고맙고 감사하다.’며 감사 인사를 보냈다.

 

문화 사각지대에 있는 복지시설에서 아름다운 공연을 기획한 스칼라 오페라 소프라노 박세은 담당자는 ‘공연 하면서 아이처럼 기뻐하는 어르신들을 보며 부모님 생각이 나서 더욱 열정적으로 임했던 것 같고, 앞으로도 질 높은 기획과 공연을 소외된 분들에게 보답 드리겠다.’고 했다.

 

숲속 치매전담 요양원은 충북 청주 유일의 치매전담 요양원으로써 현 정부가 추진하는 ‘치매국가책임제’에 발 맞춰 어르신들에게 다양한 체험 및 공연 제공에 힘쓰고 있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