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가정의 달 맞아 충주시립우륵국악단 '효 음악회' 개최

등록일 2019년05월14일 09시19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효 음악회 포스터(사진출처: 충주시)

 

충주시립우륵국악단에서는 오는 16일 오후 7시 30분 충주시문화회관에서‘효 음악회’를 연다. 충주시립우륵국악단 이동훈 상임지휘자와 경기민요 하지아 씨의 사회로 꾸며지는 이번 공연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효’를 주제로 희망과 감동이 가득한 무대를 준비했다.

 

부모의 은덕을 표현한 박범훈 작곡의 ‘부모 은중송 (회심곡)’을 시작으로 우륵국악단 수석단원 김진하의 태평소협주곡 ‘호적풍류’와 국악에서 빠질 수 없는 경기민요가 국악 관현악과 최근순, 이윤경, 함영선, 하지아의 소리로 펼쳐진다.

 

이어서 대중가수 유지나가 ‘아버지’와 ‘울엄마’, ‘꽃타령’, ‘미운사내’ 등의 곡을 국악 관현악으로 편곡한 공연을 진행해 가슴 벅찬 감동의 무대를 선사할 예정이다.

 

또한 서정금 ‧ 백현호 ‧ 문혜준의 창극‘뺑파전’공연으로 대미를 장식한다.

 

1998년 악성우륵의 숭고한 예술혼을 계승발전시키고자 창단된 ‘충주시립우륵국악단’은 정기․수시연주회, 찾아가는 국악공연, 문화학교 운영 등으로 문화도시 충주의 위상을 높여가고 있다.

 

이번 공연은 전석 무료로 진행되며 티켓은 공연 당일 충주시 문화회관 로비에서 공연 2시간 전부터 선착순 배부한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