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청주시 솔밭공원에서 아나바다 거리장터 열려

등록일 2019년05월13일 10시27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아나바다 장터 (사진출처: 청주시)

 

청주시에서는 지난 11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송정동 솔밭공원에서 저탄소 녹색사회 구현 및 자원재활용 활성화를 위한 ‘아나바다 거리장터’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재활용 나눔장터와 함께 개인 및 단체의 재능기부 공연, 시민과 함께하는 체험활동과 각 가정에 숨어있는 폐전지, 폐휴대폰, 우유팩 등을 가져오면 물티슈로 교환해 주는 숨은 자원 모으기 캠페인도 개최했다.

 

아나바다 장터는 매년 4월부터 11월 중 매월 둘·넷째 주 토요일에 재활용 가능물품을 시민들과 함께 나누고 자원절약 실천을 통해 재활용에 대한 시민의식을 확산하기 위해 추진하고 있다.

 

장터는 별도의 신청절차 없이 장터에 참여하고자 시민 누구나 행사당일 가정에서 가져온 재활용이 가능한 의류, 문구, 액세서리 등 다양한 물품으로 자율적 판매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

 

시는 아나바다 장터가 단순히 중고물품을 사고파는 재활용장터를 넘어 부모와 자녀가 함께 손때 묻은 물건을 팔며 아이에게 자연스레 물건의 소중함과 경제체험 학습의 장이 될 수 있어 교육적인 효과도 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