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충추시보건소 해충기피제 자동분사기 3곳 설치

등록일 2019년04월26일 09시27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해충기피제 자동분사기 (사진출처: 충주시보건소)

 

 

충주시보건소는 야외 활동이 잦아지는 봄철을 맞아 모기(일본뇌염), 진드기(쯔쯔가무시증, 중증열성혈소판증후군)매개 감염병을 예방하기 위한 해충 기피제 자동분사기 3대를 설치했다.

 

설치 장소는 호암지 이동도서관 옆, 대소원면 근린공원2호, 중앙탑면 서충주 산책로 등 3곳이다.

 

해충기피제는 모기와 진드기가 싫어하는 물질을 함유해 해충이 접근하는 것을 막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분사기 작동 방법은 기계의 빨간색 버튼을 먼저 누른 후 노즐의 손잡이 버튼을 누르면 기피제가 10초 동안 분사되는 방식으로, 1회 분사 시 4시간 동안 모기, 진드기 등 해충의 접근을 막을 수 있다.

 

분사기 사용 시에는 팔·다리 등의 피부나 옷에 뿌리고, 얼굴에는 절대 분사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또한, 상처 부위나 햇볕에 타서 약해진 피부에 사용하지 말아야 하며, 오랜 시간 피부에 남아 있으면 부작용이 생길 수 있으므로 한 번에 많은 양을 사용하거나 장시간 사용해서는 안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매개체 감염병 최선의 예방은 모기나 진드기에 물리지 않는 것이다”라며“야외활동 후 고열, 구토, 설사 등의 증상과 벌레에 물린 곳이 있으면 지체 없이 가까운 병·의원을 찾아 진료를 받아야 한다”고 당부했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