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9월부터 새로운 자동차 번호판 도입

등록일 2019년04월19일 09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새로운 자동차 번호판 (사진출처: 충주시)

 

국토교통부의 자동차 등록번호 체계 개편에 따라 충주시는 오는 9월부터 새로운 자동차 번호판을 도입 시행한다.

 

이번 자동차 등록번호 개편은 9월 1일부터 기존 7자리에서 8자리로 번호판 체계가 변경된다. 아울러, ‘재귀반사식 필름 번호판’이 추가된다.

 

국토교통부는 부족한 비사업용 승용자동차 등록번호 용량확대, 번호판 위변조 방지, 야간 시인성 확보를 위해 번호판 체계를 개편했다.

 

오는 9월부터 기존 차량은 소유자가 원하면 변경 가능하며, 신규 등록 차량에는 새 번호체계를 적용해 새롭게 도입되는 2가지 방식 중 마음대로 선택 할 수 있다.

 

신규 번호판은 흰색 페인트식 번호판과 재귀반사식 필름 번호판 2가지 방식으로 재귀반사식 필름 번호판은 국가 상징과 축약부호, 위변조 방지 홀로그램 등이 추가 된다.

 

시 관계자는 “번호판 체계 변경으로 생길 수 있는 혼란을 방지하기 위해 7월까지 방범카메라, 주차단속카메라, 아파트 출입시스템 등 공공·민간기관 시설이 운영하는 차량번호 인식시스템의 업데이트가 필요하다”며 “시민과 관계기관․단체의 적극적인 관심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충주시 교통과 차량등록팀(☏850-6343)으로 문의하면 된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