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충주시, 오는 24일 '책 읽는 충주' 선포식 열려

등록일 2019년04월19일 08시56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책 읽는 청주 (사진출처: 충주시)

 

한 권의 책으로 하나 되는 충주를 만들기 위해 추진하는 범시민 독서운동 ‘책 읽는 충주’대표도서 및 지역작가 선포식이 오는 24일 오후 4시 시립도서관 시청각실에서 열린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책 읽는 충주’독서운동은 시민들과 함께 대표도서를 함께 읽고 토론하며 공감대를 형성해 지역사회가 책으로 하나 되는데 그 취지를 두고 있다.

 

1부 선포식에서는 행복나래 중창단의 식전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안석영 충주시 부시장이 올해의 대표도서와 지역작가를 선포하고, 시민대표에게 대표도서를 전달하게 된다.

 

이어 2부에서는 어린이 부문 대표도서인 ‘한밤중 달빛 식당’ 이분희 작가와의 만남이 진행된다.

 

이날 강연은 ‘특별한 나’라는 제목으로 대표도서와 관련된 작가의 자전적 이야기를 듣고 시민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부대행사로는 ‘역대 대표도서 전시’, ‘<한밤중 달빛식당> 원화전시’가 함께 꾸며질 예정이며, 대표도서 대출 및 독서릴레이에도 참여할 수 있다.

 

선포식은 누구나 참가 가능하며, 작가와의 만남은 충주시 평생학습관 홈페이지(goodedu.chungju.go.kr)에서 접수받는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