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정지용문학관 다양한 문학 프로그램 운영

등록일 2019년04월15일 11시21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지난해 지용제 (사진출처: 옥천군)

 

향수(鄕愁)의 시인 정지용(鄭芝溶·1902∼1950)의 고향인 충북 옥천군에 문학적 감성을 채워 줄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달부터 어린이 시낭송 교실, 정지용 시어쓰기(캘리그라피), 가족·연인과 함께하는 도예 시어 페인팅 등 다양한 문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관내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어린이 시낭송 교실’은 전문 시낭송 강사의 지도 아래 오는 20일부터 총 10주 동안 매주 일요일 오전 11시부터 1시간 동안 진행된다.

 

정지용 시인의 작품들에 대해 알아보고 시낭송을 직접 해보며 아이들의 정서 함양과 함께 발표력 향상에 도움을 줄 계획이다.

 

익힌 시낭송 실력은 6월 정지용문학관에서 치러지는 ‘매마주 행사’ 때 선보인다.

 

‘가족·연인과 함께하는 도예 시어 페인팅’은 관내 거주하는 가족과 연인 등 10팀(20명)을 대상으로 오는 20일부터 4차례에 걸쳐 격주 토요일마다 오후 1시부터 열린다.

 

도예 전문 강사와 함께 접시, 스튜 프라이팬, 정지용캐릭터 머그컵 등의도예품에 정지용 시인의 시어들을 직접 페인팅해보며 시와 친밀해지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정지용 시어쓰기(캘리그라피)‘는 문학관 내방객들을 대상으로 오는 26일부터 격주 토요일 마다 4차례에 걸쳐 오후 1시부터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캘리그라피 전문 강사와 함께 정지용 시인의 시어들을 정지용캐릭터 엽서와 부채 등에 자유롭게 써보고, 다 꾸며진 작품들은 선물로 제공한다.

 

어린이 시낭송 교실과 가족·연인과 함께하는 도예 시어 페인팅 프로그램에 참여를 원하는 군민은 오는 16일부터 정지용문학관(☎043-730-3407,3408)으로 선착순 방문 또는 전화 접수를 하면 된다.

 

한편, 정지용의 문학세계를 기리는 ‘제32회 지용제’는 다음달 9일부터 12일까지 구읍 정지용 생가 일원에서 열린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