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제천 청풍호반 케이블카 120만 명 탑승객 넘어설 예정

등록일 2019년04월10일 08시47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제천 청풍호반 케이블카 (사진출처: 제천시)

 

전국 유일하게 내륙 정상에서 산과 바다를 한 번에 조망할 수 있는 제천의 청풍호반 케이블카가 올 탑승객 목표인 120만 명을 넘어설 대박 조짐을 보이고 있다.

 

제천시는 청풍호반 케이블카가 지난 달 29일 개통한 이래 지난 주말까지 모두 약 2만 3천여 명의 탑승객이 방문하여 케이블카를 즐겼다고 지난 8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토요일인 지난 6일에는 5,121명의 사람이 케이블카 탑승을 위해 찾은데 이어 일요일인 7일에는 5,455명이 케이블카를 탑승하며 일일 탑승인원 신기록을 세웠다.

 

시는 케이블카가 개장 초기로 홍보가 덜 되어 있음에도 탑승객이 증가한 것은 6-8일에 걸친 청풍호 벚꽃축제 본 행사는 물론 케이블카와 모노레일, 국내최초로 개장된 360° 시네마 상영관을 갖춘 청풍호반 케이블카의 경쟁력 있는 관광 콘텐츠에 따른 상춘객들의 제천 방문을 주요 요인으로 분석했다.

 

축제는 14일까지 계속되고 본격적인 개화가 시작되어 케이블카의 방문인원은 계속 증가폭을 보이며 이번 주말에는 그 방문객 수가 정점을 찍을 것으로 보인다.

 

시 관계자는 “청풍호반케이블카와 청풍벚꽃축제장을 찾는 관광객들을 시내권으로 유입시켜 관광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겠다”라며,

 

“이를 위해 케이블카 입장객에 대한 의림지 역사박물관 무료입장과 2인 입장 시 5천원권 제천화폐 모아 지급 등을 널리 홍보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