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제천시 송학면 입석1·3리 '새뜰마을' 공모 선정

등록일 2019년04월03일 08시46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대상지 현황 (사진출처: 제천시)

 

충북 제천시 송학면 입석1·3리가 국가균형발전위원회와 국토교통부,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한 ‘2019년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새뜰마을) 공모’에 최종 선정됐다.

 

국가균형발전위원회가 추진하는 ‘새뜰마을 사업’은 열악하고 소외된 지역을 대상으로 한 취약지역 개조사업이다.

 

사업대상지는 송학면 입석1·3리일원(72,396㎡)으로 공모사업비는 34억으로 올해부터 2021년까지 3년간 지붕개량, 집수리, 빈집정비, 마을환경 개선, 휴먼케어와 주민역량 강화를 중점 과제로 정하고 세부 사업을 추진한다.

 

주요 사업은 슬레이트 지붕 개량사업, 노후주택 정비사업, 공동이용시설 리모델링 등으로 모두 15개 사업이다.

 

공모에 선정된 입석마을은 시멘트공장 배후마을로 대형차량 등의 증가로 인한 분진과 소음 발생 등으로 주민들이 많은 불편을 겪어왔다.

 

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사업 선정이 상대적으로 열악했던 입석마을에 활력을 불어 넣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며,

 

“아울러 생활인프라의 확충 및 집수리, 마을환경개선 등의 사업을 통해 지역주민의 삶의 질이 크게 향상 될 것이다”고 말했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