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충주시 청년몰 입주상인, 창립총회 개최

등록일 2019년03월25일 09시23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충주청년상인 사회적협동조합 (사진출처: 충주시)

 

충주시 청년몰 상인들은 지난 22일 관아골상인회 사무실에서 충주청년상인조합 창립총회를 개최했다.

 

충주청년상인조합은 청춘대로 청년몰 입주상인 16명이 모여 결성한 조합으로, 청년 상인의 역량강화와 지역사회의 상생발전을 목적으로 한다.

 

이번 창립총회에서는 정관을 제정하고 임원진을 선출했으며, 2019년도 청년몰 사업으로 ▲소소한 시장 ▲한여름 팥빙수 페스티벌 ▲청년몰 글로벌 김장하기 퓨전대회 등을 진행키로 결정했다.

 

충주시는 충주청년상인조합 창립을 계기로, 지역사회 내 청년 상인들의 사회・문화・경제적 활동이 더욱 체계적으로 이뤄져 지역상권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날 총회에서 조합장으로 선출된 오성권 청년몰 입주상인 대표는 “충주청년상인조합은 청년몰 상인뿐만 아니라 전체 지역사회 상생발전을 위해 설립된 조직이다”며 “앞으로 청년 조합원들의 열정을 바탕으로 지역경제 발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청년몰에 입주한 청년 상인들은 길거리 사진전, 소소한 플리마켓 개최, 대규모 행사시 홍보 부스를 운영하는 등 청년몰 홍보와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전개해왔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