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청주시립무용단 제39회 정기공연 '춤 아리랑 & 나와 나타사와 시인'

등록일 2019년03월21일 10시22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청주시립무용단 제39회 정기공연 포스터 (사진출처: 청주시)

 

청주시립무용단이 내달 4일(목) 저녁 7시 30분 청주예술의전당 대공연장에서 39회 정기공연 ‘춤 아리랑 & 나와 나타샤와 시인’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정기공연에는 전통을 기반으로 새롭게 안무된 초연작 춤 아리랑과 제33회 서울무용제에서 대상과 연기상을 수상한 나와 나타샤와 시인이 새롭게 연출되어 선보인다.

 

초연작 춤 아리랑은 수렴과 확산이다. 우리 민족의 운명적 삶을 춤으로 승화시킨 작품으로 지무(地舞), 인무(人舞), 천무(天舞)의 호흡과 숨결로 땅과 하늘을 이어 형체 없는 마음이 아리랑을 불러 모아 몸으로 구현된다.

 

두 번째 무대 나와 나타샤와 시인은 백석 시인의 시 <나와 나타샤와 흰 당나귀>를 바탕으로 시 속의 흰 당나귀를 화자(話者)로 설정하여 나귀의 시선을 통해 이야기를 풀어간다.

 

단순한 시적 시공간을 뛰어넘어 다양한 무대 장치와 무용작법으로 펼쳐내어 옛 시인의 아름다운 사랑의 시를 ‘사랑의 풍경화’로 승화시키고자 한다.

 

탐미적 안무를 추구하는 박시종 예술감독은 “우리 민족의 정서를 담은 충청의 춤(춤 아리랑)과 대상 수상작(나와 나타샤와 시인)을 청주시립무용단의 고혹적인 춤사위로 선보일 수 있어서 매우 기쁘다.”며 “끊임없이 창작작업에 매진해 더욱 아름다운 작품으로 시민들께 보답하고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