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영동군 13일부터 국악방송 ON AIR

등록일 2019년03월13일 10시12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난계국악단 송년음악회 국악방송 (사진출처: 영동군)

 

국악의 고장 충북 영동군에 아름다운 우리소리가 가득 울려 펴진다.

 

군에 따르면 13일 국악방송이 본격 송출됨에 따라 우리나라 대표 3대 악성 중 한명인‘난계 박연선생’의 출생지 영동에서도 국악방송을 들을 수 있게 됐다.

 

국악방송은 주파수 FM 99.3MHz를 통해 하루 24시간 들을 수 있으며, 수신 가능 지역은 영동군 전역과 옥천군 일부 지역이다.

 

이로써 영동은 국악의 고장으로서의 위상은 물론, 지역 주민들이 가지는 자부심도 한 단계 올라가게 됐다.

 

국악방송은 대한민국 전통 및 창작 국악 보급 교육과 국악의 대중화를 위하여 2000년 2월 설립된 대한민국의 국악 전문 공영 라디오 방송국이다.

 

국악방송은 전통음악 향유권에서 소외됐던 충북지역 방송서비스를 위해 2016년부터 주파수 환경, 방송시설 설치환경 등 허가확보를 위한 조사를 진행해 왔으며, 최근 영동과 충주가 국악방송 허가를 확보했다.

 

우리의 아름다운 국악선율을 즐기게 하고 전통문화예술을 널리 알리는 문화사절단의 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보인다.

 

이와 함께, 이번 국악방송의 개국을 기념하고, 전통예술의 깊은 멋을 느낄 수 있는 음악회가 5월에 개최될 예정이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