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영동군, 다양한 금연 홍보책 눈길

등록일 2019년03월04일 10시08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금연버스광고 (사진출처: 영동군)

 

영동군보건소는 흡연자의 금연결심을 유도하고 금연 환경 조성으로 군민 건강증진을 도모하고자 전략적 영동레인보우영화관과 지역 시내버스를 활용해 대대적으로 홍보활동을 펼치고 있다.

 

오늘 3월부터 12월말까지 영동레인보우영화관 스크린(2면)에 월 296회, 연 3,000회에 걸쳐 보건복지부(금연지원센터)에서 제작한 영상을 송출(40초)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관내 18대 시내버스 외부 옆면에는 ‘소중한 건강! 금연은 필수!’ 와 내부에는 ‘나와 가족의 행복을 위한 금연!’이란 홍보물을 제작·부착하여 금연광고를 한다.

 

군은 개관 2년만에 관람객 20만 명을 기록한 영동레인보우영화관 스크린영상 광고와 지역을 끊임없이 돌아다니는 버스 광고를 활용하면 금연 홍보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다는 판단 하에, 군민 건강증진을 위해 이 같은 결정을 내렸다.

 

이와 함께 군보건소에서는 연중 금연클리닉을 운영해 흡연자들에게 다양한 금연지원서비스를 제공, 흡연율을 감소시키고 간접흡연 피해 예방에 집중한다.

 

금연클리닉에서는 맞춤형 1:1 상담, 금연보조제 및 6개월 금연 성공자에게는 성공기념품을 제공한다.

 

또한, 보건소 이용이 어려운 직장인, 단체·사업장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금연클리닉을 확대하고, 어린이 및 청소년 대상 맞춤형 흡연 예방교육 등을 펼친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