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청주박물관, 노년층 대상 '박물관과 함께하는 특별한 하루' 운영

등록일 2019년02월27일 11시07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2018년 안양시 석수동 마애종 답사 사진 (사진출처: 국립청주박물관)

 

국립청주박물관은 노인 인구 증가에 따른 건강한 여가생활 확립을 위하여 노년층 대상 『박물관과 함께하는 특별한 하루』를 운영한다.

 

이번 교육프로그램으로 퇴직 및 실업 노인들에게 사회와의 소통 그리고 사람과 사람 간에 소통의 장을 마련하여 행복한 노후 더 나아가 사회의 구성원으로서의 또 다른 역할을 찾아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한다.

 

수강생의 흥미유발 및 교육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강의와 함께 현장답사를 실시하여 책 속의 공부가 아닌 현장에서 느낄 수 있는 또 다른 감성교육을 시도 한다.

 

올해 주제는 “우리나라 유수의 고택”으로 3월 ‘충북지역 고택과 인물’, 6월 '강릉지역 고택과 인물', 9월 '안동지역 고택과 인물', 10월 ‘충남지역 고택과 인물’ 등 총 4회 운영한다. 강의 다음 주에는 보은 우당고택, 안동 퇴계 종택과 도산서원, 논산 명재고택 등으로 답사를 다녀올 예정이다. 이 프로그램은 차장섭(강원대학교 교양학부)교수가 함께 한다.

 

 

‘박물관과 함께하는 특별한 하루’는 노년층(만 65세 이상) 대상 프로그램으로 매회차 별도 모집하여 진행한다. 참가 신청은 운영 달 첫째 주 월요일로부터 토요일까지 박물관 누리집 및 전화로 가능하다.

 

강의는 국립청주박물관 소강당에서 오후 2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하며, 현장답사는 매회차 강의 수업에 출석한 참가자에 한해 신청 가능하고, 교육비는 무료(단, 답사비는 개인부담)이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