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청주시립무용단, 문화가 있는 날 '브런치콘서트' 열려

등록일 2019년02월19일 09시34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청주시립무용단 열락 (사진출처: 청주시)

 

청주시립무용단은 문화가 있는 날 특별기획공연‘브런치콘서트’를 오는 27일(수) 오전 11시 청주예술의전당 소공연장에서 선보인다.

 

매회 매진을 이어가고 있는 청주시립무용단의 브런치콘서트 2019년 첫 공연은 <아침을 수놓는 전통춤의 멋>으로써 관객들에게 고혹적인 춤사위를 선사 할 예정이다.

 

섬세한 감성이 살아있는 박시종 예술감독의 탐미적 안무와 연출로 꾸며진 이번 공연은 총 여덟 가지 작품으로 구성된다.

 

한 마리의 학과 나비, 꽃을 형상화한 우아한 부채춤인 <화선무>, 화랑을 소재로 한 무용수들의 카리스마 넘치는 <화랑무>, 절도있는 움직임과 손목의 방울소리가 특징인 <쟁강춤>, 대전무형문화재 제20호 <살풀이춤>, 섬세하고도 애절한 무태로서 정중동을 고루 갖춘 <진주교방굿거리춤>과 역동적이고 생동감 넘치는 <설장고>까지 전통춤의 종합선물세트가 마련된다.

 

백현순 교수(한체대)가 특별출연하여 백현순만의 투박하면서도 멋스러운 신 덧배기춤도 선보인다. 덧배기는 농악 장단의 하나로서 이 장단에 맞춰 추는 춤이다.

 

또한 소고, 경고 등 타악기를 활용한 한국적 색채가 강렬하게 돋보이는, 청주시립무용단의 브랜드 작품 ‘열락’공연을 끝으로 마무하게 된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